티스토리 뷰

옆 방이나 화장실에서 비명 소리가 들립니다. 하지만 문 잠겨서 안 열립니다.

이럴 때 도움 되는 잠긴 문 5초 안에 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 (긴급 시에만 활용 → 악용X)

 


방문 손잡이는 그 모양에 따라 뾰족한 것으로 찌르거나 열쇠로 열면 되지만
문제는 도구나 열쇠가 없는 비상 상황이 닥쳤을 때입니다. 이때는 빳빳한 종이 한 장만 있으면 됩니다.

빡빡한 종이 - 초록색 노트 표지

예) 빡빡한 종이 - 노트 표지, L자 파일, 플라스틱 부채, 폐트병을 잘라 납작하게 만든 경우

먼저 책이나 노트 표지를 찢어 반으로 잘라주세요.
그다음 이 종이를 문틈사이로 깊숙이 넣어주세요. 이제 이 종이를 아래쪽으로 꾹 누르듯이 내려줍니다.

이때 문과 종이가 직각이 아닌 45도 형태가 되도록 비스듬하게 내려야 합니다.
이와 동시에 나머지 한 손은 문고리를 몸쪽으로 당겨주세요.

이렇게 몇 번 시도하면 쉅게 열리게 됩니다. 종이가 잠금쇠를 안쪽으로 눌러주기 때문입니다.

이런 모양의 잠금쇠는 모두 가능하니 비상시를 대비해 지금 당장 시도해 보세요.

이런 모양의 잠금쇠

이 글이 좋았다면 다른 글도 함께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.

2023.05.10 - [긴급 생활꿀팁] - 현재 당신이 타고 있는 택시는 과연 안전할까요?

 

현재 당신이 타고 있는 택시는 과연 안전할까요?

당신이 타고 있는 이 차는 불법 가짜 택시일지 모릅니다. 타기 전 반드시 확인해보세요. 정상적인 택시의 번호판에는 무조건 아, 바, 사, 자 중 하나가 있으며 노란색입니다. (쉽게 아빠사자로 외

1.goodday3131.co.kr

오늘의 긴급 생활꿀팁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.

 

댓글